“이 제품이 여기꺼였어?” 일상에서 종종 들리는 이 말은 잘 만든 대표 상품 하나가 기업 전체를 먹여살린다는 공식을 보여준다. 제품의 매력이 브랜드의 가치를 결정 짓는 시대. 식품 업계는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한 ‘1000억 클럽’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결정하는 ‘효자 식품’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고객의 입맛과 니
“식사하셨어요?” ‘식사’가 간편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요리해 먹는 ‘홈밥(Home+밥)’과 재택근무 등으로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RTE푸드(Ready-To-Eat,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인 죽, 시리얼, 단백질 음료 등이 식사 대용식으로 떠올랐다. ━ 간편하지만 맛있게 ‘낙지김치죽
고령사회 진입에 2조원대 시장 전망… 연화식·저염식·연하식 등 차별화 초점 노인 인구가 늘고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케어푸드(Carefood)’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7.2%인 ‘고령화사회’를 넘어 지난해 65세 이상이 14%를 넘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상태다. 이런 추세라면 2050년에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
1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2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3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4‘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5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
6네이버 기술로 바꾼 ‘국립병원 시스템’…무엇이 좋아지나
7서울 판교역·서현동 일원에 ‘자율주행 배달 로봇’ 등장
8 이란 최고지도자 5일간 국가 애도기간 선포
9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기념…최고 연 20% 적금 출시 예정